현재 위치
  1. 게시판
  2. Q&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고속충전이 안되요ㅜ
작성자 BY. 온라인담당자 (ip:)
  •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억스입니다. aauxx.co.kr 사이트는 현재 리뉴얼중이다보니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차지 제품의 무선충전 속도 문제로 질문과 리뷰를 남겨주셨는데요. 먼저 제품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해당 제품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맞습니다. 하지만 간혹 무선충전 속도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는 대부분 두 가지 경우입니다.

1. 스마트폰의 발열 및 충전전력 제한 기능

일부 제조사의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충전 시 스마트폰의 발열 감지되면 충전효율을 제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과거 배터리 폭발 이슈(?) 때문인지 타사들보다 조금 더 민감하게 설정을 해놓은 것 같습니다.
저희도 제품 출시전에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해당 제조사의 제품이 갑자기 무선 충전속도 저하가 일어나는 현상을 발견했는데요.
이는 무선충전의 경우 부득이하게 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스마트폰이 이를 감지해서 충전전력을 제한적으로 받아들이도록 설계된 것 같습니다. 특히 여름철의 대시보드는 직사광선으로 온도가 매우 높아지는데요. 겨울철보다 여름에 주로 발견되는 문제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이 입력전류을 제한해 버리면 아무리 고성능 무선충전기를 설치하더라도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죠. 다른 무선충전기도 동일한 조건이라면 속도저하는 동일하게 일어날거라 예상됩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여름철에는 대시보드의 직사광선을 피하고 에어콘 송풍구에 설치하는 것이 한가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콘의 냉기가 스마트폰을 냉각시켜주기 때문인데요. 물론 겨울철에는 뜨거운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바람을 막거나 위치를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차량용 충전기가 QC3.0을 미지원 할 경우

표기 상 2.4W 충전기라 할지라도 퀄컴의 퀵차지(QC) 3.0을 지원하지 않을경우 충전로직이 달라 충전속도가 다소 느려지거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031-94-0758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편하긴한데 고속으로안되는이유가몬지모르겠어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카카오채널
  • 네이버톡톡
스크롤-업!
스크롤-다운!